본문 바로가기

여성미래센터 소개/입주단체 소개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평화를만드는여성회

(사) 평화를만드는여성회


‘아세아와 평화와 여성의 역할 토론회’ 한국 실행위원회를 모체로 1997년 3월 28일 탄생하였습니다. 폭력과 차별이 없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문화, 교육, 군축, 통일, 학술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평화를 일구던 여성들이 모여 이루어진 여성평화운동단체입니다. 일상에서부터 지역, 세계로 연결된 폭력과 무력갈등을 평화적 감수성으로 비판하고 다양성이 인정받는 세상, 서로 살리고,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평화를만드는여성회는 통일부 산하 사단법인으로서, 동북아여성평화회의 코디네이터 활동, 평화문화 확산과 갈등해결 교육 등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 정착을 위한 활동에 여성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하 조직으로는 한반도평화센터, 갈등해결센터, 일상평화센터, 국제연대위원회, 정책위원회가 있고 부설기관으로 한국여성평화연구원이 있습니다.


활동* 평화적으로 소통하는 사회를 위하여 개인, 가족, 사회, 국가 차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갈등을 비폭력으로 해결하고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웁니다. * 무력분쟁은 일상의 폭력, 여성에 대한 폭력과 연결되어 있다는 생각으로 전쟁 없는 세상, 폭력 없는 세상을 위하여 전쟁반대 뿐만이 아니라 일상의 삶에서 탈군사화를 위한 다양한 실천을 합니다. * 분단을 넘어 평화통일세상을 열기 위하여 남북여성교류를 지속적으로 이끌고 남북의 화해와 공존을 위한 지원, 교육, 문화 활동을 합니다. * 통일 이후의 사회까지 내다보며 성평등한 다원적 사회를 위하여 통일, 군사, 국제관계, 여성 분야의 정책과 비전을 여성과 소수자의 입장에서 제시합니다. * 여성인권, 무력분쟁, 통일, 군사화 등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 곳곳의 여성들과 함께 초국가적인 연대활동을 벌여나갑니다.


○ 동북아여성평화회의란?


동북아여성평화회의는 2008년 서울, 2009년 미국 워싱턴DC, 2010년 서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 회의의 목표는 ① 6자회담 참가국 여성들의 소통과 상호신뢰의 장을 마련하고 ②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 실현을 위한 여성의 정책제안을 준비하며 ③ 한반도 평화정착과정에서 여성들의 참여와 역할 증진을 추구하며 정부와 민간 사이에 협력을 모색하고 ④ 여성․평화․안보에 대한 유엔안보리 결의안 1325 이행을 위한 것입니다. 행사는 공개회의, 전략회의, 기자회견, 대사관 방문 등으로 구성됩니다.


□ 대표전화 : 02-929-4846 □ 팩스 : 02-929-4843

□ 사무실 : 여성미래센터 401호 □ 대표 : 안김정애

□ 홈페이지 : www.peacewomen.or.kr □ 대표메일 : wmp@peacewomen.or.kr


 

'여성미래센터 소개 > 입주단체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여신학자협의회  (0) 2010.10.08
기독여민회  (0) 2010.10.08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0) 2010.10.08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0) 2010.10.08
(사)한국여성단체연합  (0) 2010.10.08